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의 퀴즈 5/8일자 정답 : 그린마케팅

 

그린 마케팅

환경 보존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기업들도 제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 요인을 제거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병 수거, 소비자 교육,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활동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린 마케팅 사례

이니스프리: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아름다움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청정섬, 이니스프리'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압계 최초 공병 수거,

공병을 갖다 주면 포인트를 적립해 줌

 

풀무원: 품이 모든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평가하고 탄소 발자국을 산출해 환경 영향이 적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평가,

또한 소비자에게 제품을 생산하면서 발생하는 CO2(이산화탄소)를 공개해 소비자들 역시 저탄소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유도

 

유한킴벌리: 1984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캠페인을 진행,

숲가꾸기 활동을 통해 황폐한 산림에 나무를 심고 학교 운동장을 숲으로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며,

2000년부터는 시민들이 직접 다양한 형태의 숲을 찾아 공모하는 형식의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